평화교회

예수교 대한성결교회 평화교회

메뉴열기 라이브생방송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묵상의 기회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평화교회
  • 작성일 : 23-11-24 11:05
  • 조회 : 40회

본문

묵상의 기회

 

우리 교회는 올해 초부터 말씀 묵상을 시작해 왔습니다. 훈련된 말씀 묵상은 하나님과의 동행을 지속하도록 만들어줄 것입니다. 놓치지 말고 말씀 묵상에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12월 겨울에 또 하나의 묵상을 권고하십니다. <대림절 묵상>입니다. 전염병과 전쟁과 경제적 변동성이며, 정치적 혼란과 양극화가 심할 때 말씀 묵상은 우리를 굳게 붙잡아 줍니다.

 

많은 이들이 혼동하듯 대림절은 단지 주님의 탄생만을 기다리는 절기가 아닙니다. 대림절은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묵상하는 절기입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을 일컬을 때 자주 사용되는 그리스어 파루시아(parousia)”를 라틴어로 번역한 라틴어 어드벤투스(adventus)에서 대림절이란 용어가 생겼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 탄생뿐 아니라 재림을 기다리는 절기가 맞습니다.

 

예수님 탄생은 누구나 알기에 과거의 사건으로 화석화되거나 급변하는 세상에서 과거의 추억 정도로 회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대림절은 하나님의 오심에 대한 우리의 감각을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재설정합니다. 대림절 묵상을 하면 몇 가지 유익이 있습니다.

 

첫째, 기다림을 훈련합니다. 급하고 참지 못하는 세대입니다. 대림절 묵상은 우리로 기다리는 사람이 되게 합니다. 잘 기다릴 때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진정으로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게 합니다. 추억 속의 성탄절이 아니라 예수님 때문에 변화된 내 인생을 바라보면서 진심으로 성탄절을 축하하게 합니다.

 

셋째,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게 합니다. 재림의 주님을 기다리는 것은 무한 인내심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예측할 수 없기에 더욱 하나님을 붙잡고 신뢰하게 합니다. 대림절 묵상을 할 때 우리는 기다리는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교회에서 성결교회 연합회(예성, 기성, 나성)에서 만든 묵상집을 4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담임목사가 교단 대표 집필자로 1/3을 작성했습니다. 대림절 묵상으로 큰 유익있기 바랍니다.

  

-담임목사-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